“지금 당신의 반경 10m 안에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짝사랑 상대의 마음을 알 수 있다면 어떨까? 혼자 밤새워 고민하던 시대는 끝났다. ‘좋알람’ 앱을 켜고 그 사람의 반경 10m 안에 들어가라. 좋아하면 반드시 울린다.
천계영 작가의 유명 웹툰 원작 ‘좋아하면 울리는’을 넷플릭스NETFLIX에서 드라마로 제작했다. 2019년 8월 22일 넷플릭스 채널을 통해 방송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티어라이너와 이광희는 드라마에 맞는 OST 음악으로 짙은 감정을 더했는데, 주요하게 삽입된 곡들을 이번 OST 앨범으로 발매하게 되었다.
조조가 좋알람 구름을 보는 장면과 엔딩곡으로 사용된 ‘In My Dreams (feat. Love X Stereo)’는 러브엑스테레오Love X Stereo 애니가 보컬로 참여해 세련된 사운드와 아름다운 멜로디를 들려준다. KLANG의 곡 ‘Falling Again’은 선오와 조조의 알콩달콩 로맨틱한 씬에서 자주 흘렀다. 경쾌한 기타 인트로로 시작하는 ‘A Man for All Seasons (feat. 짙은)’은 인디가수 짙은이 노래를 함께 했다. Hodge의 ‘In My Little Mind’는 상처 받은 주인공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곡으로 자주 삽입되었다. 조조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가사가 인상적인 ‘Blooming Story (feat. 조해진)’는 중요한 장면에서 주인공을 따뜻하게 보듬어 준다. 그외에도 가수 타루가 노래한 ‘Love Alarm (feat. 타루)’과 드라마 배경음악으로 흐른 14곡의 BGM도 수록되었다.
발매 전에 이미 OST에 대한 반응과 발매요구가 뜨거웠던 ‘좋아하면 울리는 OST’는 7곡의 메인테마곡과 14곡의 배경음악으로 가득 채워 ‘좋아하면 울리는’에 빠진 많은 사람들을 다시 한 번 ‘울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